지난호 보기
2004년 4월 13권 4호
표지설명
물리학은 정말로 어려운가? / 느낌표와 감동표는 물리학을 공부하는 핵심을 함축적으로 나타낸다. 의문이 있고, 이 의문을 해결한 후에 얻는 감동. 이것이 물리학의 매력일 것이다. 물리교육은 학생들에게 의문을 갖게 하고 이 의문을 해결함으로써 감동을 맛보게 해야 하고 이렇게 한다면 물리학은 쉽고, 재미있는 과목이 될 것이다.
과학의 창
특집
- 물리는 정말 어렵고 재미없는가? - 권재술 PDF 다운로드
- 실험 중심의 물리 교육 - 알까기도 물리다. - 유인석 PDF 다운로드
- 새로운 유형의 다양한 물리탐구 활동 개발 - 박종원 PDF 다운로드
- 생활 속 경험과 생활 주변의 소재를 이용한 물리교육 - 류성철 PDF 다운로드
- 영화와 게임을 통한 물리교육 - 최원석 PDF 다운로드
물리학과 첨단기술의 세계
회원기고
- [과학정책] 참여정부의 과학기술정책 방향 - 이상목 PDF 다운로드
- [물리교육의 혁신] 제35회 국제물리올림피아드 IPhO-2004 - 김승환 PDF 다운로드
- [국제학회 참가기] 2004년 미국물리학회 March Meeting 참가기 - 노도영 PDF 다운로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