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호 보기
2023년 4월 32권 4호
표지설명
물리교육의 현재와 미래 / 가운데 그림은 학생들에게는 근접발달대(ZPD), 즉 교수나 동료와 함께 노력하여 도달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(혹은 개념)를 학생들에게 제공해야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강조한 그림으로 이를 위해서는 물리 내용을 잘 전달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학생들의 선개념 혹은 오개념을 잘 파악하여 그 부분이 변화가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. 이를 위해 교수자는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교수법에 대해 열린 마음이 있어야 한다. [그림 제공: 한국교원대학교 현장물리교육연구실 김중복 교수]
과학의 창
특집
- 물리교육의 현재와 미래
- 학생들을 수준에 맞는 연구에 실질적으로 참여시켜 물리교육하자 - 김중복
- 학교 과학교육과 양자물리 - 강남화·이태경·보이직 안드레아스
- 학문 문식성으로 들여다본 물리와 역사 - 변태진·이해영·김종윤
- 편집후기 - 류혜진